홍보센터 EZ BALANCE 마음안정을 통한 행복한 삶

사회뉴스

[경기도민일보] 휴먼라인 멘탈닥터 '이지밸런스' 국민 정신건강 관리 도움으로 눈길

관리자 2019.06.13 15:00 조회 249

 


휴먼라인 멘탈닥터 ‘이지밸런스’, 국민 정신건강 관리 도움으로 눈길

 


20190110_191948.png

[경기도민일보 = 조수지 기자]

최근 정신질환자와 연관된 사건·사고가 잇따르면서 정부는 정신질환자에게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조직·인력 확충을 약속했다.또한 사회적으로 조현병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지만 초기 증상이 청소년의 사춘기 행동과 유사해 빠른 진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전문가들은 아이가 이상한 행동을 보이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지만 정신질환 상담기록이 남는 것을 두려워한 학부모들의 거부 때문에 상담조차 어려운 형편이다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 건강한 정신건강을 위해 10년 이상 정신건강 기기를 연구 및 개발하고 있는 휴먼라인 선보인 '멘탈닥터 이지밸런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멘탈닥터 이지밸런스는 현대인들이 생활 속에서 쉽고 간편하게 나의 정신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그 측정 데이터를 블루투스를 통해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관리할 수 있는 감성IT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안구운동 민감소실 및 재처리 요법(EMDR)'을 기반한 제품으로써 2012년 가톨릭대 성모병원와 일산 백병원 연구팀의 공동임상시험을 통해 심리적인 건강상태와 긍정성, 수면의 질 등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감정을 조절하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휴먼라인이 선보인 '멘탈닥터 이지밸런스'는 간단한 뇌파 측정이 가능하며, 뇌파 데이터를 저장하여 기존 데이터와 비교 관리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또한 휴먼라인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멘탈닥터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나에게 맞는 심리 안정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휴먼라인 이인태 대표는 바쁜 일반인들이 생활 속에서 정신건강 증진 활동 및 질환의 예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측정 및 모니터링을 해주는 것이 기존 멘탈닥터에서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라며 통합 서비스를 통해 "현대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의 질을 높여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휴먼라인의 '멘탈닥터 이지밸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KGDM

조수지 기자



첨부파일
  1. 20190110_191948.png 다운로드횟수[165]
top